주 4일 근무제를 시행하는 회사의 직원들은 점점 더 긴 주말을 즐기고 있으며, 그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주말을 보내고 있다.
더 많은 회사들이 주 4일 근무제로 전환함에 따라, 수천 명의 근로자들이 주말에 하루 더 휴가를 즐기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부업을 추구하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심지어 자원봉사자로 등록하는 등 새로운 자유 시간으로 많은 일을 하고 있다.
세 명의 직원이 BBC 워크라이프에 24시간의 추가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압박감 없이 사이드 허슬을 추구하는 것
Euan Jennings에게 주 4일 근무의 전망은 원래 그를 에든버러에 기반을 둔 양조장 Vault City의 디지털 컨텐츠 제작자라는 직업으로 끌어들인 요인들 중 하나였다.
회사는 제닝스가 가입한 같은 달인 그해 12월에 영구적으로 만들기 전에 2022년을 통하여 변화를 시험해 보았다.
"4일간의 주중 근무가 기가 막히게 들렸기 때문에, 그것은 분명히 저에게 그 직업을 얻고 싶은 압박감을 주었습니다."
25세의 그는 현재 금요일 휴가를 프리랜서 사진작가와 비디오 작가로서 사이드 긱을 추구하는 데 사용한다.
그는 3월에 네덜란드에서 다른 양조장의 컨텐츠를 촬영하기도 했으며, 때로는 패션 프로젝트를 하기도 했다.
이전에, 그는 시각 예술을 추구하기 위해 연차를 냈거나, 이틀간의 주말에 일자리를 비집고 다녔다.
"이제 저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제 일과 함께 부업도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그 시간을 스포츠를 하거나 체육관으로 향하는데 사용할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삶을 따라잡는다고 말한다.
그의 파트너의 가족이 네덜란드에 해외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그 부부는 금요일 저녁 비행기에 뛰어드는 것을 서두르지 않고, 해외의 긴 주말에 맞추기 위해 가끔 여분의 하루를 사용한다.
주 5일 근무제와 대조되는 점은 그의 복지 측면에서 "낮과 밤"이라고 그는 말한다.
"잠을 잘 수 있고, 서두르지 않고 일을 계획할 수 있으며, 일이 목전에 닥칠 것 같지 않은 이틀간의 시간이 있습니다."
정원 가꾸기, 여행 및 학습을 위한 시간 만들기
호텔 부문에서 일하는 동안 일반적인 9시부터 5시까지 외근의 혜택을 누렸던 에밀리 포크너는 옥스포드셔 고용주인 렘그라스 마케팅이 2022년에 주 4일 근무를 시범적으로 시행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흥미롭고 흥미롭다"고 말했다.
그 회사는 올해 2월에 그 변화를 영구화했다.
29세의 회계 책임자는 그녀가 가끔 금요일 쉬는 날에는 재충전을 위해 여분의 시간을 할애하면서 "많이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녀는 약속, 취미, 여행 등이 뒤섞인 짐을 꾸리는 경우가 더 많다고 말한다.
"저는 꽤 생산적입니다."라고 Falkner는 말한다.
"저는 제 정원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저는 독일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독일어는 제가 항상 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결코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방금 사마리아인들의 자원봉사 청취자가 되기 위해 등록했습니다."
스위스에 기반을 둔 그녀의 파트너와 함께, 그녀는 종종 그들을 방문하기 위해 2시간의 비행을 포기하고 대신 금요일에 여유로운 기차 여행을 선택한다.
그녀는 "나는 그것을 보너스 데이로 본다,"라고 말했다.
그는 "주말 이틀 동안 물건을 비집고 들어가려고 할 때는 틈틈이 끼어드는 경우가 많다"며 "주말을 연장하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일요일에 오세요, 걱정하지 마세요.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해냈습니다."
보너스 데이를 사용하여 스킬 연마
홀리 스틸-니콜슨의 전형적인 금요일은 그녀의 알람이 8시에 울리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녀는 침대에서 일어나 강아지 찰리에게 먹이를 주고 때때로 다운 카운티의 모른 산맥에서 산책을 시켜준 후 근처의 안트림 커피숍에서 아침 식사를 하러 간다.
느긋하게 시작한 것은 벨파스트에 본사를 둔 SaaS 기업 폴리루프에서 고객 성공 관리자 및 데이터 컨설턴트로 근무하던 그녀가 2022년 6월 주 4일 근무로 전환한 하루 일과의 빠른 속도와는 거리가 멀다.
하루의 나머지 시간 동안 33세의 이 선수는 경력 기술을 연마한다.
그녀는 "금요일에 쉬는 것은 내가 추가 강좌를 들을 수 있게 해주고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나에게 도움이 되는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그녀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과정과 데이터 분석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오후에는 친구들과 점심을 먹거나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는데, 아마도 쇼핑을 하거나 체육관으로 여행을 갈 것이다. 저녁에는 축구나 하키 경기를 하거나 파트너와 데이트를 할 수 있다.
"우리는 직장에서 그들의 아이들과 함께, 또는 예술과 다른 프로젝트와 같은 다른 열정을 위해 그 시간을 사용하는 다른 사람들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이고 있다.
그 변화는 거리낌 없이 긍정적인 것이라고 그녀는 말한다.
"주 4일 근무를 하는 것은 일을 하는 더 나은 방법에 대한 마음을 열고 월요일 아침에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줍니다."
사진 출처 https://unsplash.com/ko/s/%EC%82%AC%EC%A7%84/%EA%B7%BC%EB%AC%B4
Plus de 500 images de travail | Télécharger des images et des photos gratuites sur Unsplash
완벽한 근무 사진을 다운로드하세요. 100개가 넘는 최고의 무료 근무 이미지를 찾아 보세요. 상용으로 무료 사용 가능 ✓ 저작자 표시 불필요 ✓ 저작권 없음 ✓
unsplash.com
자료 출처 https://www.bbc.com/worklife/article/20230404-how-workers-are-using-their-three-day-weekends
How workers are using their three-day weekends
Employees at companies with four-day workweeks are getting to enjoy longer weekends – and they’re spending them in different ways.
www.bbc.com
'세상은 요지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중감량이 무조건 축하할 일일까? 체중감소의 무서움 (0) | 2023.04.13 |
---|---|
왜 MZ세대 직장인들은 이미 번아웃 상태가 되었는가? (0) | 2023.04.12 |
상견례 후기(음식, 식당, 옷차림, 예의, 시간 등) (0) | 2023.04.11 |
주머니 속의 작은 전자기기로 세계에서 가장 큰 지진을 감지하는 세상 (2) | 2023.04.09 |
채식주의, 비건에 대해서 (0) | 2023.04.08 |